공지사항/새소식

상세보기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요양병원 입원급여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등록일 : 2019-07-17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제 7차  '요양병원 입원급여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19년 6월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도(7차) 요양병원 입원급여 적정성평가 결과로 전국 1,305개의 요양병원 중 경기도 내 1등급을 받은 기관은 62곳(4.7%)이며, 부천지역에서는 8곳(0.6%)으로 이중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이 포함되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해마다 요양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고 국민에게 합리적인 병원선택 정보를 제공하고자 요양병원 입원급여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하여 의료인력의 수급 및 서비스 개선에 노력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 의사, 간호사 등의 의료 · 필요인력 △ 매월 체중측정 환자분율 △ 욕창발생 및 개선 환자분율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은 부천시민들의 신체적 질환 뿐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하는 따뜻한 의술로 삶의 희망과 기쁨을 전하는 "선한 이웃"과 같은 병원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적정성평가_부천시립.jpg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