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새소식

상세보기
[공지] 부천시립재가노인지원센터 장기요양기관 평가결과 최우수 등급 획득
등록일 : 2020-06-08
부천시립 노인재가지원센터 장기요양기관 재가급여평가에서 최우수 등급획득
 
노인 장기요양기관의 관리 수준을 평가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 2019년 장기요양기관 재가급여 정기 평가 결과 부천시립재가노인지원센터가 방문요양, 주야간보호, 단기보호에서 모두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은 국내의 장기요양기관 총 5,974개소를 대상으로 기관운영, 환경 및 안전, 수급자 권리보장, 급여제공 과정, 급여제공결과 등 5부문에 걸쳐 장기요양기관 재가급여 정기 평가를 실시하였는데 최우수등급을 받은 시설은 방문요양 32.1%, 주야간보호 35.6%이며 특히 단기보호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시설은 7%에 불과한 실정이다.
 
올해 부천시 간호사회 회장으로 선출되기도 한 유인희 센터장은 ‘이번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전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더욱 질 높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재가노인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혜원의료재단에서 위탁운영중인 부천시립재가노인지원센터에서는 주간보호센터, 단기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장애인 활동지원기관 등 재가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공립시설이다. 부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5세 이상의 남녀로 노인성질환으로 1~5등급을 받으신 분은 누구라도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재가노인지원센터 장기요양기관평가 1등급 획득.jpg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