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새소식

상세보기
♣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12월 프로그램 근황입니다 ♣
등록일 : 2021-12-30

안녕하세요.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공공의료팀입니다.
벌써 2021년을 마무리하는 12월에 마지막도 며칠 안 남았습니다.
이번 12월, 병원에 입원하신 환자분들의 프로그램 진행 근황을 공유합니다!


컬러링.PNG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는 미술치료프로그램으로, 컬러링 그림 색칠하기 입니다!
매주 다양한 컬러링 그림이 제공되며 많은 환자분들이 만족해하고 있답니다!



무순1.PNG
무순2.PNG

이번 12월 매주 수요일에는 다양한 만들기를 통한 인지재활프로그램과,
다양한 식물을 접하는 원예치료프로그램을 격주로 진행하였습니다!
12월 첫째 주에는 원예치료프로그램으로, 무순 키우키 세트를 사용하여 무순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무순3.PNG

그렇게 환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듬뿍 먹고 무순은 잘 자라 환자분들이 구경하고,
직접 무순을 뽑아 정리하시기도 하셨답니다.


트리꾸미기1.jpg

12월 둘째 주에는 인지재활프로그램으로, 12월의 꽃인 '크리스마스(성탄절)' 맞이 준비하였습니다!
다양한 오너먼트를 사용하여 각 병동마다 트리 꾸미기를 진행하였습니다!


트리꾸미기2.PNG

각 병동에서 환자분들과 만든 트리를 많은 환자분들이 이용하시는 휴게공간에 배치하여
병원 내에 계시는 환자분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테라리움1.PNG
테라리움2.PNG

12월 셋째 주에는 원예치료프로그램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나는 테라리움을 만들었습니다!
클레이를 사용하하여 땅과 눈을 표현하고 이오난사를 놓음으로써,
눈 덮인 땅에서 이노난사가 자라는 듯한 모습이 나는 테라리움을 만들었습니다.


팔찌만들기.PNG

12월 넷째 주에는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인지재활프로그램으로 크리스마스 팔찌와 반지를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모양이 있는 구슬을 직접 줄에 꿰어 각자의 개성이 담긴 팔찌와 반지를 만들었습니다.
다 만든 반지와 팔찌를 직접 착용하고 자랑하며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프로그램이였습니다!



자작나무 액자.PNG

12월 마지막 주에는 원예치료프로그램으로 '자작나무 조각'을 붙이고 '스칸디아모스'를 나뭇잎으로 표현하고,
클레이를 통해 눈을 표현하여 눈 덮인 자작나무 숲속 액자를 만들었습니다.
딱딱하고 진짜 나무 처럼 나뭇 결이 있는 자작나무 조각을 보고 만지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스칸디아모스를 보고 만지며 즐거운 프로그램을 하였습니다!


체조.PNG

마지막으로 매주 목요일에는 환자분들과 함께 신체활동프로그램으로 체조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번 하시는 체조가 지겨우실 까봐 12월에는 환자분들의 최애곡으로 구성된 새로운 체조로 바꾸었습니다!
새로운 체조여서 더욱 더 집중하셔서 체조를 진행하시고, 노래를 따라부르시기도 하셨습니다.
이렇게 환자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병원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소규모로 10명 이내로 진행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환자분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실 경우에만 참여하여 진행됩니다.
병원 내에서 진행되는 '미술치료', '인지재활', '원예치료',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오니,
자세한 사항은 문의 바랍니다.



032-713-7359  공공의료팀 김시은 사회복지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