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새소식

상세보기
치매센터, 치매환자 및 보호자와 함께 봄나들이 진행
등록일 : 2025-04-21
치매환자 및 보호자와 함께 봄나들이 진행
“수목원에서 치유와 공감의 시간”

 
[크기변환-배너]KakaoTalk_20250417_083754762_28.jpg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치매센터는 지난 4월 16일(수),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피나클랜드 수목원에서 치매환자 및 보호자들과 함께하는 합동 봄나들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들이는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원내 치매환자 가족은 물론, 원미‧오정‧소사 치매안심센터의 치매환자 및 보호자 등 총 2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병원 출발을 시작으로, 피나클랜드 수목원을 관람하는 일정으로 운영됐다. 현장에는 병원 치매센터 팀장을 비롯해 사회복지사와 임상심리사가 동행해 참여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왔다.

 
[크기변환-배너]KakaoTalk_20250417_083754762_14.jpg

특히 이번 나들이는 치매환자 보호자 간의 정보 공유와 정서적 지지를 강화하고, 치매에 대한 이해와 효율적인 관리 및 예방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보호자가 환자를 전적으로 돌볼 수 있는 경우에 한해 환자 동반이 허용되었으며, 현장에서는 환자 및 보호자들이 함께 봄꽃을 감상하고, 자연 속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심리적 안정을 도모했다.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황향임 팀장은 “이번 나들이는 치매환자와 보호자 모두에게 힐링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가족들의 정서적 지지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은 치매환자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보호자 교육, 정서지원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치매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Back To Top